유한락스 펑크린 사용 후기
서론
집에 배수가 너무 느렸다.
첨에는 다이소가서 머리카락 빼는 그런 갈고리를 샀었다.
해당 갈고리를 사용해서 긁어냈는 데, 머리카락은 약간 빠지긴했지만 딱히 배수가 좋아지지 않았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까 배수관을 바꾸고 뭐고 엄청 뭐가 일이 커질 거 같은 대처법이 있었다.

음...이런건 좀 대공사인데...
그러다 발견한 게 바로 유한락스 펑크린이다.
주로 세면대를 막히게 만드는 주된 원인은 머리카락인데 이 머리카락을 락스로 녹이면 잘 내려갈 수도 있다는 말을 들었다.
근데 일반 락스를 사용하면 배수관이 상할 수도 있어서 전용 제품이 나왔단다. 그게 바로 펑크린이다.
해서 사용후기를 남기게 되었다.
본론
이마트에서 3천원 주고 구매했고 용량은 1.7L 정도 되었다.
한번에 500ml 를 사용하니 대충 3회분 정도 되는 분량이다.
사용은 한번 부을 때 500ml (500미리 생수 생각하면 편하다) 를 천천히 붓고 30분 기다리고 물을 내리면 된단다.
다만 락스이기 때문에 반드시 환기에 유의하면서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아주 쉬운 방법이었으니 한번 해보고 안되면 그 땐 다른 방법을 찾아보지 뭐~ 하고 속는 셈치고 부었다.
측면에 액체 용량을 적어놓은 금이 있어서 조금 붓고 용량 확인하고 조금 붓고 용량 확인하고 그랬다.
대강 500ml 정도 부었고 30분 가지고 뭐가 되겠어? 싶어가지고 그냥 한 한시간 기다렸다.
붓기 전에 원래 배수 상태
보면 엄청 느린 것을 알 수 있다.
손 한번 씻고 물 내리려고 해도 엄청 느렸다.
팝업을 빼놨는 데도 이렇게 느린 거 보면 좀 심각하긴 했다.
부은 후 배수 상태

엥....물이 고이지도 않아??
아니....뭐...속는 셈치고 부어보고 말지 뭐했는 데 성능이 끝내준다;;;;
물이 고이지도 않아서 이전하고 배수 속도를 비교할 수가 없다 ㅋㅋ
물이 그냥 쭉쭉 내려간다....락스라는 건 정말 무서운 물질이구나.... 정말 끝내준다!!!
주의사항
성능이 끝내준다고 막힌 주방 배수구에 부으면 안된다.
성능이 끝내준다고 막힌 주방 배수구에 부으면 안된다.
성능이 끝내준다고 막힌 주방 배수구에 부으면 안된다.
아래는 유한락스의 공식 답변인데 결론 적으로 말하자면 머리카락과 같은 단백질을 녹여서 배수관을 뚫어주는 펑크린은
지방과 만날 시에는 비누처럼 굳어서 오히려 배수관을 막아버릴 수 있다는 것이다.
주방 배수관은 주로 음식의 지방 찌꺼기가 배수를 막는 경우가 많은 데 이럴 경우에는 지방을 유화시켜주는 별도의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한마디로 펑크린은 세면대에서만 사용하도록 하자!!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161963
락스는 유한락스입니다. - 묻고 답하기 - 펑크린은 주방싱크대에 사용하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주방 싱크대에서 물이 빠지지 않아 여러가지 제품을 찾다가 펑그린 더블액션이라는 상품을 보고 구매하였습니다. 상품페이지에는 음식물 찌꺼기, 머리카락 등 이물질로 막힌 배
yuhanrox.co.kr
결론
락스는 정말 여러모로 위험하지만 유용한 제품인 거 같다.
유독성 때문에 환기는 필수이니 혹시 펑크린을 사용하시게 될 분들은 환기를 철저히 하고 사용하시면 아주 유용할 거 같다.
세면대의 배수가 안좋다면 완전 강추!!!